피는 절대 못 속인다

 

 

전 대통령 DJ는 호적상 김씨일뿐, DNA상 윤씨라 본다

 

 

윤씨 성의 의미는 "다스리다.바로잡다.조화롭게 하다."로 일반 성씨의 의미보다 매우 높은 성씨로 하늘 성씨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동방의인이 출현해도 윤씨 성으로 오게 되어 있다.

 

 

 

*dj 성씨는 호적상의 김씨지,dna상으로는 김씨가 아니다. dna상으로는 윤씨가 맞다. 개방적이고 실용적인 학문성과 애민성과 선비성과 상인정신이 결합된 전남 해남윤씨 후손의 피가 맞다. 높은 학문성과 청백리와 애민성의 상징인 고산 윤선도와 dj의 기질과 성품은 100%일치한다. 윤존부를 시조로 삼는 전남 해남 윤씨는 본래 고려 무인가문으로써 전남 강진으로 남하하여 정착했는데,

 

 

후손 중에  해남의 부유한 처가로 장가들어 처가의 재산을 상업을 통하여 증대시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고 옥살이를 하던 조선백성들을 세금을 대납하여 풀어준 까닭에 호남뿐만 아니라 조선의 명문가로 명성을 높이게 되었다. 조선 실학을 집대성한 다산 정약용의 외가가 해남 윤씨이며,

 

 

세계적인 대한민국 지성인 김용옥 할머니의 외가도 해남 윤씨다. 다산 정약용과 도올 김용옥 모두 해남 윤씨의 개방적인 실용적이고 애민적인 학문성의 피를 타고 난 것이다.

 

 

조선 국문학의 대가인 고산  윤선도의 경우에는 효종의 스승을 할 정도로 학문성이 높았으며, 성품이 곧아 반대세력의 음해로 반평생을 유배생활을 하고도 자신의 정치적 신념을 포기하지 않았으며, 집안의 재산을 처분하여 진도의 바다를 막아 축구장 300배에 달하는 농경지를 개간하여 농사지을 땅이 없는 농민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해 줄 만큼 백성들에 대한 애민성이 높았다.

 

 

고산 윤선도를 통하여 정치인들과 부유층이 어떻게 정치를 해야 하고, 국민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실천적 지성으로 보여 준 가문이라 할 수 있다.